제목 전라남도 무안,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 '남도들녘' 야심찬 출발 알려
작성일자 2015-05-11
 
 

 
 
지난 4월 30일 무안군 삼향면 소재 전남도청 인근에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인 '남도들녁'이 완공되었다.
 
'남도들녘은 연건평 300평의 3층 건물로  전남 서부권 학교급식 및 유치원등 급식재료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로컬푸드 매장이다.
 
주인공은 바로 등대영농조합법인 강제석 대표이며 목포를 중심으로 서부권 학교급식 납품과 유치원은 물론 병원식재료 납품에 이르기 까지 명실상부 급식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되었다. 수도권업체들과의 전남지역 친환경농산물 유통활성화에 큰 물꼬를 트게 되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으며 많은 전라도 친환경농업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개업식에는 이낙연 전남 도지사를 대신하여 농정국장이 참석하였으며 한국유기농업협회 최상곤 광주전남도지부장과 박형재 고문, 신지식농업인회 전남지회장. 전국부회자, 새농민회 전남회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로컬푸드 매장의 개업축하 테이프커팅과 이곳에 전시품목을 두루 살펴보는 자리를 갖게 되었다.
 
전남권 식품명인과 장인이 생산한 가공품들을 한자리에서 보기 쉽게 배치함으로서 안전한 먹을거리의 원스톱 쇼핑의 지평을 여는 새로운 로컬푸드 매장의 출발 신호를 알리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조회수 2536

  1   2   3   4   5   6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