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제20회 제주도유기농업대회 성료
작성일자 2015-12-11

- 유기농업인상 금상(金賞)에 홍동균 회우 수상 -











                                                           <▲ 홍 동 균 회우   유기농업인상 금상 수상자>


지난 11월 13일 09:30~17:00까지 제주특별자치도 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유기농업회원 200여명과 본회 윤경환회장을 비롯한 강원호 명예회장의 임석하에 양치석 제주특별자치도 농축산식품국장과 구성지 제주도의회 의장, 강성근 제주도 농업기술원장, 김성진 농협제주지역본부 부본부장, 문대진 제주도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외에 많은 농업관련 단체 기관장님들이 참석한가운데 『유기농업으로 FTA를 극복하자!』 라는 대회 주제를 내걸고 제 20회 제주도 유기농업대회를 성대히 개최하였다.


이날의 개회식은 내빈소개와 국민의례에 이어 양석필 대회장으로부터 유기농인상 시상과 윤경환 회장으로부터 우수회원표창과 농업공직자에 대한 공로패 증정이 있었으며, 구성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으로부터 우수회원 표창이 있었다.
 이어서 김성진 농협본부장으로부터 우수회원 표창으로 시장을 마쳤다.


본 행사는 양석필 대회장의 대회사와 윤경환 회장의 치사에 이어 양치석 농축산식품국장의 격려사와 구성지 도의회 의장의 축사로 1부 개회식 행사를 마쳤다.
오찬후 제 2부행사에서 허인옥 제주대학교 명예교수님의 제주농업발전전략이란 특강을 시작으로 윤경환 회장의 ‘저투입 고품질 생산 시스템’이란 강의가 있었다.


(주)퀀텀에너지 현재신 부장의 캘비농법교육과 (주)다쓸이 강광원 사장의 예초기의 안전날 사용법 강의로 연수회를 종료했다.
본회 제주도지부 200여명이 참석한 본 행사는 다양한 강의와 우수 친환경농업인을 발굴하여 치하하는 자리를 가짐으로서 앞으로 제주도 친환경유기농업이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제주도지부 양석필 지부장은 “오늘의 모임이 회원들간 친목도모 뿐만 아니라 유기농업기술을 서로 토론하고 다양한 기술들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내년에는 더욱 더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유기농업인상 금상(金賞)
   홍동균(한림읍지회 회원)


●중앙회장 공로패
   강병수(제주농업기술원 농업환경 담당)
   김충언(대정읍사무소 주무관)
   
●중앙회장표창 우수회원
   좌춘옥(서귀포시 대정읍)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
   이정자(제주시 조천읍)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표창
   조남준(서귀포시 대정읍)





조회수 1210

  1   2   3   4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