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18년도 전국 지회장단 연찬회
작성일자 2018-08-28






 2018년 7월 25일(수) ~7월 26일(목) 1박 2일 동안 경상북도 청송군에 위치한 청송민예촌에서 2018년도 전국 지회장단 연찬회가 개최되었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는 매년 전 국 시,군 및 지역별조직장들에게 친환 경농업의실천과 지속적인 확대보급을 위하여 지회장단 연찬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연찬회는 친환경농가의 상호 교류의 장으로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 및 공급, 농업과 환경이 조화로운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친환경 농업정책방향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유기농업 전반에 걸친 설명회 등의 교육과 함께 유기농업협회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이였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사)한국유기농업협회 이해극 회장의 인사말과 현 청송윤경희 군수의 축사가 이어졌다.
 특강 주요내용으로는 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장의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 현황』과 강제석 지부장의  『친환경 농산물 유통 활성화 방안』, 그리고 한국유기농인증원 오응용 심의관의 『친환경 인증관리 규정 변경안』에 관한 특강이 이어졌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 준비한 『협회 유통사업 설명』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총 4개의 특강 프로그램이 끝나고 참석한 지회장 및 회원들의 숙소배정이 이어진 후 야외 뷔페식 저녁 만찬 및 단합대회가 열렸다.
 청송 한옥 민예촌 야외 공연장에서 가야금 연주, 각설이 공연 등 보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공연으로 첫날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틀째 다같이 조식을 먹은 후 친환경농업 현장견학을 끝으로 1박 2일의 전국 지회장 연찬회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연찬회는 유관 기관, 단체와 함께 정책을 공유함으로써 유기농업 정책을 수립하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주최측 (사)한국유기농업협회는 유기농산물 생산 확대와 연계되는 유기농식품 유통, 소비 확대 방안에 대하여 집중 논의하고 방법을 모색할 것 이라고 밝혔다.
 황영호 사무총장은 "합리적인 협회 운영을 통한 유기농업의 발전 및 상호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농가의 역량증진을 도모하는  의미있는 행사였으며, 매년 진행되는 행사인만큼 지회장 및 회원들의 결속과 정보전달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유기농업협회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회수 114

  1   2   3   4   5 

copyright